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는 방법 알아보기

2022. 10. 13. 21:19소셜네트워크

728x90

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방법은 인스타그램 프로필 - 설정 - 계정 - 계정 삭제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. 요즘 인스타그램 계정을 여러 개 사용하시는 분이 많으신데요.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이 많으실 겁니다.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, 탈퇴 방법과 계정 비활성화, 비활성화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전 주의사항

  • 계정 삭제를 하면 그동안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사진과 영상이 모두 사라집니다. 계정 삭제를 진행하기 전에 사본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.
  • 삭제 유예기간은 30일 정도입니다. 따라서 삭제를 취소하고 싶다면 30일 전에 다시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해주세요.
  • 삭제된 인스타그램 계정의 복구는 불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, 해제 방법

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는 계정을 일시 중지 하는 기능입니다. 일시적으로 계정을 중지시켰다가 다시 활동하고 싶을 때 비활성화 해제를 통해 다시 계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그렇다면 비활성화 방법과 비활성화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#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

1. 인터넷에서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갑니다. (https://www.instagram.com/)

2. 로그인한 후 본인 프로필로 들어가서 프로필 편집을 누르세요.

3. 밑으로 내리면 일시적으로 내 계정을 비활성화하기 버튼이 보입니다. 눌러줍니다.

4. 이유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일시적으로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누르세요.

 

#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방법

해제 방법은 간단합니다. 다시 로그인하면 비활성화가 해제됩니다.

 

 

인스타그램 계정 삭제(탈퇴)하는 방법

인스타그램 계정 삭제(탈퇴) 방법은 PC를 이용하는 방법과 앱을 이용하는 방법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. 간단한 방법은 앱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. 하지만 앱을 이용해서 계정 삭제가 어려운 분들은 인터넷을 통한 방법을 이용해주세요.

 

#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

1. 네이버에서 "인스타그램 계정삭제"를 검색하세요. 맨 위에 있는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? 을 눌러주세요. (https://help.instagram.com/139886812848894)

2.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Instagram.com으로 접속하는 경우 옆의 화살표를 누르세요. 그리고 계정 삭제를 누릅니다.

3. 계정 삭제를 하고 싶은 아이디로 로그인하세요.

4. 삭제하려는 이유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 후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.

 

# 앱을 이용하는 방법

1. 인스타그램 앱에 들어가서 본인 프로필로 들어가세요. 오른쪽 맨 위 줄 3개를 누릅니다.

2. 설정으로 들어가세요.

3. 계정으로 들어갑니다.

4. 밑으로 내려 계정 삭제를 누르세요.

 

 

이렇게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(탈퇴)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계정 삭제를 할 경우 복구가 불가능하니 주의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 계정 삭제 전 유의 사항을 잘 알아보시고 시도해주세요.

반응형